중부권의 실무중심 명문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중부권의 실무중심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힘찬 날갯짓을 멈추지 않고,
"미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를 키우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 박용석입니다.
우리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개교한지 2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우리대학교는 3만여 동문을 배출하여 명실상부한 고등직업기술교육기관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창의적 전문 인재양성으로 취업·창업 제1대학 실현이라는 대학의 비전하에 창의·품성·봉사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가지고지역전략산업 맞춤형, 학생눈높이 맞춤형, 산업체 인력수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NCS기반의 교육과정운영, 취업역량인증제, 학생평생책임지도체제로 인간중심의 바이오, 헬스케어 명품인재양성과 품성을 갖춘 현장 맞춤형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학생이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2012년도부터 보건·의료분야와 과학·기술분야로 대학을 특성화하여 교명을 충북보건과학대학교로 변경하였고 2013년에는 간호과가 수업연한을 4년제로 지정받았으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추진하여 특성화 학과의 학사학위 취득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률도 교육부 발표 대전·충청권 전문대학중 상위권을 꾸준히 기록하였고, 전국 전문대학 중 상위권 취업률 및 각종 교육부 발표 대학 지표에서도 상위권을 달성하여 교육의 내실을 가진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주인인 충북보건과학대학은 앞으로 내실이 있는 고등직업기술을 연마시켜 국가와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시대를 열어가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를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 박용석